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알아보고 계신가요? 한국 4월은 따뜻해지면서 여행하기가 좋아지는 시기이지만, 쿠알라룸푸르 4월은 조금 다릅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에 대한 정보도 없이 갔다가 종종 여행을 망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쿠알라룸푸르에 2년 거주한 경험 토대로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와 여행 옷차림 안내드립니다.

1.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쿠알라룸푸르 4월 기온을 먼저 살펴보면 평균 최저 기온은 24도, 평균 최고는 32도입니다.

4월뿐만 아니라 쿠알라룸푸르 1년 내내 기온은 한국 여름철 기온과 매우 비슷합니다. 한국 여름과 마찬가지로 쿠알라룸푸르 4월은 덥고 습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한국 한여름철의 덥고 불쾌지수 막 올라가는 습한 날씨보다는 덜한 편입니다. 한국 여름 날씨를 생각하면, 그래도 한국 여름 보다는 덜 더운거 같은데? 생각하실 겁니다.
물론, 낮에는 땀도 흘리고, 저녁에도 약간은 후덥지근한 건 어느정도 각오하고 가셔야 합니다.
그래도, 냉방시설은 잘 되어 있어서 쇼핑몰 내부로 들어가면 시원합니다.
쿠알라룸푸르 4월 강수량
쿠알라룸푸르는 1년 내내 여름 날씨를 보이지만, 강수량을 월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여행에서 가장 신경쓰이는게 ‘비’ 잖아요?
위에 그래프 보시는 것과 같이 4월 평균 강수량이 243.4mm로 11월, 10월 다음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한국의 장마처럼 비가 며칠간 내리는 건 아니에요.
대신 한국 소나기와 비슷한 스콜성 강우로 예상치 못한 비가 갑자기 쏟아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스콜성강우는 예측이 어렵다 보니, 일기예보에서는 맑음으로 되어 있는데 갑자기 내리는 경우가 많아 여행 중에 우산은 계속 챙겨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우산 외에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 필요한 준비물 리스트 아래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4월초와 4월말 날씨 비교
쿠알라룸푸르 4월초와 4월말의 기온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통계적으로 4월초에 강수량이 4월말보다는 많은 편입니다. 쿠알라룸푸르는 5월, 6월에 평균 강수량이 다른 달에 비해서 많이 낮은데요.
아무래도 5월에 가까운 4월말이 4월초보다는 비를 만날 확률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물론, 통계가 그런 것이지 여행 중에 비와 날씨는 운 적인 부분도 있기에 말레이시아 여행중에는 우산을 꼭 챙겨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하려면 입국신고서는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해야하는거 알고 계시죠? 만약 작성하지 않았다면, 아래 말레이시아 입국신고서 작성법 쉽게 정리했으니 3분만 투자하여 미리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2. 쿠알라룸푸르 4월 여행 옷차림
한국은 계절별로 옷차림이 다르지만, 쿠알라룸푸르는 언제 가도 옷차림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여름옷’이 기본인데요. 간혹 쇼핑몰 같이 실내에는 냉방시설이 빵빵해서 쌀쌀할 수도 있으니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간단한 여름 쟈켓은 챙겨가면 좋을 수도 있겠네요. 다만, 저는 2년동안 살면서 긴팔은 입어본적이 없네요.
추위를 많이 타는 분이면 모를까, 긴팔 입을 일은 없으니 한국에서 입은 여름옷들 생각해서 챙겨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다만, 썬크림은 꼭 챙겨가시길 추천드리고, 썬글라스도 눈 보호 차원이나 여행 기분을 내기에 가져가시길 추천드려요.
3. 마치며..
쿠알라룸푸르 4월은 한국 4월 날씨와 많이 다르기에 날씨 정보가 없다면 여행 내내 고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위에 안내드린 쿠알라룸푸르 날씨 참고해서, 날씨에 맞는 준비물 잘 챙기시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